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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의회 차원에서 제대로 살펴봐 주십시오
작성자 윤준하 작성일 2024-07-25 조회수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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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구의회에서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7월 25일 11시30분에 울산 북구청 1층 민원실에 민원을 접수하였습니다. 민원을 접수하면서 담당자가 “북구청과 북구시설관리공단 민원이 분리되어 이 민원은 북구청으로 접수되지 못하고 북구시설관리 공단으로 접수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접수하고자 하는 민원은 북구청에서 관리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북구시설관리공단의 무책임한 태도와 관리 책임이 있는 위탁운영을 하는 연암 웨딩홀 관련 민원입니다.

북구의회 의원님들께 요청하는 것은 북구시설관리공단 관련된 민원을 당사자인 시설관리공단이 접수하는 것은 문제라고 봅니다. 관련된 민원이 해결되지 못할지 몰라 이렇게 의회에 민원을 제출합니다. 저의 억울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제가 제출한 (첨부) 민원이 제대로 접수되고 사실 조사되어 해결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기관에서 인격을 무시하고
사람을 막 대하는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억울하고 화가 나서 어디에 이야기해야 할지 몰라 하소연합니다. 제가 잘못을 한 것도 아닌데 왜 이런 대우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사과받고 싶습니다.

저는 울산 북구 농소1동 신천동에 거주하는 울산 북구 주민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건강을 위해 북구 오토밸리 복지관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고 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2024년 7월 10일(수)에도 북구 오토밸리 복지관에 오전 9시 10분경에 갔습니다. 주차장에서 주차하고 보니 주차장에 방치되어 있던 주차금지를 알리는 표지판에 차량 뒤편 반바에 클러치가 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주차구역에 방치된 표지판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사고 후 오토밸리 복지관을 관리하는 북구시설관리공단 직원에게 사실을 바로 알렸고, 직원은 사고에 대하여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수영 강습이 끝나는 12시경에 주차금지 표지판 주인인 연암 웨딩홀 사장이라는 분과 대화했습니다. 사장은 막무가내로 “알아보고 연락주세요”라고 말하며 연락이 없었습니다. 저는 어디에서 무엇을 알아보라는 것인지 몰라서 일단 차량정비소에서 사고 난 부위를 확인하고 수리 관련한 부분도 확인했습니다. 반바를 갈아야 한다며 300,000원 비용이 든다고 했습니다. 보험회사에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연락이 없어 시설관리공단 직원(주임)에게 가서 연락이 없다고 하니 주임은 다시 확인 해 보겠다고 했고, 그 이후 연락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장은 “아줌마 ~ ” 라고 고함을 치며 모욕적인 발언을 하는 등 막말을 하며 “자차를 넣었느냐?‘ ”자꾸 이러면 “영업 방해죄로 고소하겠다“ 는 등 협박성 말도 막 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대화보다는 신경질적으로 반응하며 사람을 막무가내로 대하는 등의 태도와 말에 저는 모욕감도 느끼며 기분이 많이 상했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주차장 관리를 잘못해서 사고가 난 주민에게 이렇게 막 대해도 되는가 싶었습니다. 서로 좋게 대화로 합의하고 끝날 수 있는 문제라 생각했는데 제 생각처럼 되지 못했습니다. 대화하는 태도나 주민을 대하는 태도 등 시설관리 공단도, 연암 웨딩홀 모두가 무책임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다른 것 다 떠나 사과부터 받고 싶습니다. 제가 무엇을 잘못했다고 사람을 인격적으로 무시하고 막대하고 몰아세우는지 모르겠습니다.

울산 북구청에서 오토밸리 복지관 관리에 대해 위탁 업무를 준 북구시설관리공단이나 오토밸리에 있는 웨딩홀 운영 계약업체도 사실상의 공공기관을 운영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을 막무가내로 대하고 무책임하게 대하는 등 인격적으로 무시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북구청장님, 한 사람의 주민이 당한 목욕감과 무시에 대해 관련된 관리공단과 연암웨딩홀 사장의 책임있는 사과와 사고에 대한 처리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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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민원 답변
작성자 울산북구의회 작성일 2024-07-31 조회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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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안녕하십니까? 저희 북구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북구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하는 오토밸리 복지센터 내 주차장 관련건으로 판단됩니다.
○ 먼저, 해당 민원을 당사자인 북구시설관리공단에서 접수하는 것이 문제라는 귀하의 의견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북구시설관리공단은 울산광역시 북구청장으로부터 수탁받은 공공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공공기관에 해당합니다. 또한, 귀하의 사고가 발생한 주차장은 오토밸리 복지센터에 포함된 시설로써 울산광역시 북구청에서 그 관리과 운영을 모두 공단에 위탁하였으므로 공단에서 직접 민원을 접수·관리하여야 하며, 귀하의 민원은 현재 정상적으로 접수되어 처리중에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 다음 귀하의 사고와 관련하여 귀하께서 통화한 상대는 웨딩업체 사장이 아니라 직원인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이와 관련하여 2024. 7. 26.(금)에 귀하와 오토밸리 복지센터장이 면담을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단 측에서는 조만간 귀하와 웨딩업체 사장님이 만나서 대화로 풀어나가실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겠다는 답변을 하였고 우리 의회에서는 향후 동일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차장 관리와 민원 응대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으니 귀하의 민원이 원만히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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