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8대

213회

본회의

제213회 본회의 (임시회)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13회 본회의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일시

2023년 08월 29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개회사 5. 폐 식
10시02분 개식
의사주무관 정현아
지금부터 제213회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정희
사랑하고 존경하는 22만 북구주민 여러분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새희망 미래도시, 명품북구를 위해 애쓰시는 박천동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북구의회 의장 김정희입니다.
매년 최고기온을 갱신하는 기록적인 폭염과 장마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사건·사고 없이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태풍을 비롯한 각종 재난 대응과 을지연습 등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신 박천동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지난 21일부터 3박4일간 진행되었던 을지연습에 참가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을 관계공무원 여러분들,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이 구민 안전과 국가 안보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최근 울산의 독창적인 제철문화인 쇠부리기술이 문화재청 주관 미래 무형유산 발굴·육성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미래 무형유산 발굴·육성 사업은 지역의 비지정 무형유산을 대표 문화자원으로 육성하는 것으로써 향후 국가무형문화재 지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사업대상 선정으로 산업수도 울산의 모태로 불리는 울산쇠부리문화가 제대로 조명되고 육성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5일간 열리는 제213회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에 상정된 추가경정예산안 중 불필요하거나 과도하게 편성된 예산은 없는지 주민들에게 정말 필요한 사업인지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심사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의안 심사 시에는 구정 운영에 대한 잘못을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토론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하는 등 22만 구민을 위한 구정 실현에 한층 더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이번 임시회가 끝나면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가 다가옵니다.
올해는 대내외 악재와 악천후로 인하여 물가가 비상이라는 걱정스러운 소식이 먼저 들려와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그러나 명절이 갖는 본래의 의미가 어려움 속에서도 가족과 이웃이 서로 정을 나누고 행복을 나누는 것인 만큼 조금은 여유로운 마음으로 서로가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행복한 한가위가 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의에 앞서 잠시 방청과 관련하여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방청 규정에 따라 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울산북구지회 양진선 회장님 외 아홉 분의 회원들이 금일 방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의원님들과 집행기관에서는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주무관 정현아
이상으로 제213회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