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존경하는 22만 북구 주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새희망 미래도시, 명품북구를 위해 애쓰시는 박천동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북구의회 의장 김상태입니다.
지혜와 희망을 상징하는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아 처음 열리는 제224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2022년7월 여러분의 성원 속에 개원한 제8대 북구의회는 어느덧 반환점을 돌아 후반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해준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과 협조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4년은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한 해였습니다.
국제적으로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의 장기화와 글로벌 경제 침체 등으로 인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의 경제적 위기는 우리의 일상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국내적으로는 정치적 혼란과 사회적 갈등이 지속되며 우리 사회는 불안정한 정세 속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주시며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둠이 깊을수록 새벽이 가깝다는 말처럼 새해에는 혼란과 역경을 딛고 다시 일어서 위기를 더 큰 도약의 발판으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025년, 북구의회도 구민들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향해 항상 현장에서 구민과 함께하며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5일간 열리는 임시회는 올 한 해 의정활동의 출발점이자 북구의 새해 희망을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2025년 계획된 주요업무들을 꼼꼼히 살펴 우리 구 발전과 구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지역 현안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내실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의원들이 제시하는 의견을 구민의 말씀처럼 소중히 새겨듣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하여 발전시켜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올해도 따뜻한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북구의회는 항상 구민 곁에서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