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존경하는 22만 북구 주민 여러분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새희망 미래도시, 명품북구’ 건설에 애쓰시는 박천동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북구의회 의장 김상태입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를 시작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해의 끝자락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올해 마지막 회기인 제223회 제2차 정례회를 여러분들과 함께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10월 울산숲이 산림청으로부터 기후위기 도시숲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울산숲이 이 같은 성과를 내기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박천동 구청장님과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의 헌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합니다.
울산숲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주민의 주거 환경과 도시 경관을 개선하는 중요한 도시자원입니다. 울산숲 조성은 관주도로 시작되었지만 주민, 단체, 기업들의 자발적인 헌수와 기부로 민·관이 함께 이룬 대표적인 모범사례로 자리 잡았습니다.
집행기관에서는 헌수와 기부활동에 동참해 주신 분들의 소중한 뜻과 기대를 반영하여 우리나라 대표 숲으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22만 북구 주민 여러분!
올해 우리 북구의회는 다양한 간담회와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소통하고 연구하는 의회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아울러 의원 발의 조례·규칙 12건, 건의안과 결의안 8건, 5분 자유발언 27건 등 그 어느 해보다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앞으로도 북구 발전을 위해 혼심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3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2024년 행정사무감사, 2025년도 예산안 심사, 제3회 추경예산안 심사 등 올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중요한 자리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올해 집행된 사업들이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되었는지, 내년도 예산안이 시급한 현안사업과 우선순위에 맞게 편성되었는지를 꼼꼼히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집행기관에서는 자료 요청에 신속하고 정확히 응하시고 예산안 심의에도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임해 이번 정례회가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박천동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이제 본격적인 추위가 다가오며 우리 주변에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필요해집니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현장을 살피는 세심한 배려와 적극적인 지원책 마련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한 해를 잘 마무리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시고, 모든 구민 여러분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