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존경하는 22만 북구 주민 여러분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새희망 미래도시, 명품북구’ 건설에 애쓰시는 박천동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북구의회 의장 김상태입니다.
끝이 보이지 않던 여름도 이제 한풀 꺾이고 알찬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14호 태풍 ‘풀라산’의 영향으로 9월21일과 22일 양일간 울산 전 지역에 폭우가 쏟아지며 도로 곳곳이 침수되는 등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주말과 심야 시간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맡은 자리에서 비상 근무와 재해 복구 등 최선을 다해 주신 북구청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드립니다.
박천동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10월은 가을이 선물해 주는 풍성함 못지않게 사랑과 존경의 마음이 가득 담긴 계절입니다.
곧 있을 10월2일 노인의 날을 맞아 동별로 경로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우리 세대가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예우의 마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22회 구민한마음 생활체육대회가 10월6일에 개최됩니다.
북구 주민들의 마음을 한곳에 모으는 주민 화합의 한마당 잔치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과 조례안, 동의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회기에는 지난 6월 민간위탁 조례 개정에 따라 관내 각종 시설의 재위탁 동의안이 여러 건 접수되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민간위탁의 적정성에 대해 심도 있게 심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매번 드리는 말씀이지만 집행기관에서는 제출된 안건에 대해 사전에 충분히 설명하여 회의가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주민숙원사업인 KTX-이음 정차역이 10월에 확정될 예정입니다. 북울산역이 KTX-이음 정차역이 되면 남북 간 도시를 잇는 것은 물론 북울산역을 중심으로 역세권 개발이 가능해져 우리 구가 재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2028 국제정원박람회 유치가 9월에 확정된 것처럼 우리 구에도 기쁜 소식이 전해지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
마지막으로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