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2대

39회

본회의

제39회 본회의 (임시회)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39회 본회의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일시

2000년 12월 22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제창 4. 개회사 5. 폐 식
10시45분 개식
사무직원 서준영
지금부터 제39회 울산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진한걸
친애하는 12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신 조승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우리는 오늘 여러 가지 의사일정상 어제 정례회를 마치고 이어서 오늘 제39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어제까지 열렸던 정례회 기간동안 심도 있는 행정사무감사와 2001년도 예산안심사 등 각종 안건 처리를 위하여 수고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회기에는 200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울산광역시북구물품관리조례중개정조례안외 5건의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 처리하게 되겠습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우리가 어제까지 정례회에서 의사일정에 따라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을 심사의결 했습니다만, 저는 이번에 집행부에 대하여 적잖은 실망을 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행정사무감사 결과를 보면 매년 지적된 사항이 또 지적되거나 구민의 혈세가 명확한 근거도 없이 집행되는 사례가 태반이었습니다.
또한 예산편성에 있어서도 우리가 어떤 사업을 할 때는 그 사업에 대한 목적이나 당위성, 효율성, 과거성과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시행하는 것이 타당하며 오늘날과 같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내년도 예산편성을 하면서 시행 당위성이 부족하거나 지난해 성과분석도 없이 전례답습으로 예산이 편성된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가 말로만 지방자치를 하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우리의원들이 허울 좋은 무보수 명예직이란 신분을 갖고 있지만, 우리가 진정으로 풀뿌리 민주주의를 하려고 한다면 주민대표의 최고 의사결정기관인 의회의 목소리를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행정에 접목 반영시켜야 할 것입니다.
새로운 세기가 시작되는 신사년 새해에는 뭔가가 좀 다시 달라지기를 기대하면서 이번 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은 철저히 시정해 주시기 바라고, 앞으로 예산편성도 편성권이 집행부에 있다고 해서 일방적으로 하지 말고 사전에 주민 대표인 의회와 충분한 협의와 설명, 검증과정을 거쳐서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예산이 편성되고 정책이 집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올해 마지막 임시회가 일정에 따라 알차고 효율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임시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건승이 함께 하시고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도 잘 마무리하시기 바라며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사무직원 서준영
이상으로 제39회 울산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51분 폐식
출석의원
진한걸 박광식 박춘환 김수헌 류재건 강혁진 윤종오 김진영
참석공무원
구청장 조승수 부구청장 서관규 총무국장 강종철 경제사회국장 정대경 도시개발국장 김병규 보건소 박혜경 기획감사실장 황재영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