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3대

60회

본회의

제60회 본회의 (임시회)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60회 본회의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일시

2003년 02월 12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개회사 5. 폐 식
10시05 개식
의사담당 윤채걸
지금부터 제60회 울산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진영
친애하는 13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자리를 함께 하신 이상범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계미년 새해가 밝은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달이 지난 2월의 중순에서 우리는 2003년도 첫 회기인 제60회 임시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인사가 늦었습니다만 계미년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충만하시고, 하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북구의정에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 주신데 대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금년 한해도 변함 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아시다시피 지금 국내외 상황을 보면 정보화시대 속에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으며 예측하기 힘든 어려움들이 많이 놓여 있습니다.
국제적으로는 이라크에 대한 전쟁 가능성과 북한의 핵문제, 그리고 국제유가 급등에 따른 세계 경제의 불투명 등으로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상황이 전개되고 있으며,
국내적으로도 대북 송금 의혹과 주한 미군 문제, 그리고 농업 현실을 외면한 추곡가 인하 논란 등 여러 가지 난제들이 산적해 있다 하겠습니다.
이러한 때 일수록 우리 의원들은 국가적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데도 역량을 함께 모아 나가는 동시에 국가 발전의 원천이 되는 지방경쟁력 확보에 더욱더 매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리 전 의원들이 지역 발전에 대한 관심과 의욕을 더욱 가지고 보다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야 하겠으며, 북구 전체의 이익을 위해 당면한 현안들을 슬기롭게 풀어 나가는데도 힘을 모아 나가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회기에는 울산광역시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설립및운영에관한조례안 외 2건의 조례안과 2003년도 구정 시책에 대한 주요 업무계획 보고 등 각종 안건을 심의?처리하게 되겠습니다.
특히 금년도 구정 시책에 대한 업무보고는 집행부에서 보고하는 시책들이 주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내실 있는 계획인 지 소관 업무별로 면밀히 검토하여 구민들의 뜻이 구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올해 들어 처음 열리는 이번 임 시회가 일정에 따라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윤채걸
이상으로 제60회 울산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출석의원
김진영 김재근 윤임지 이재경 김대영 하인규 류인목
불참의원
류재건
참석공무원
구청장 이상범 부구청장 이상수 총무국장 김종기 경제사회국장 안강원 도시건설국장 심두근 보건소장 박혜경 기획감사실장 김찬수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