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가 처음 목적한 바대로 방향설정을 제대로 해서 나간다면 …
실제로 주민들의 가장 불만 요소는 기계가 고장 났는데 빨리 대처가 안 된다는 것과 운동을 하는데 많이 필요로 하는 기계가 런닝머신인데, 런닝머신 기계가 왜 보충이 안 되느냐 그런 것에 불만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재활목적이나 치료목적, 이런 식으로 체력단련실을 이용하게 되면 실제 런닝머신 보다는 좀더 가벼운 기계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 기계 구조는 실제 외부의 헬스클럽 기준으로 생각했을 때는 런닝머신을 늘려야 되지만, 치료목적으로 사용할 때는 굳이 런닝머신을 늘릴 필요가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만약에 체력단련실을 지금 해왔던 방식으로 한다면 런닝머신을 빨리 보충을 하고 그쪽에 주력을 해야 되겠지만, 저희가 처음 의도했던 방향대로 하려면 사실 그 부분에 투자를 더 이상 할 필요가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저희가 주민들에게는 일일이 다 설명을 드렸습니다만, 주민들 입장에서는 쉽게 수용이 어려운 모양입니다.
시간을 가지고 방향을 정비해 나가면 정리가 되지 않겠느냐 생각을 하고, 주민한테는 1대 1로 제가 직접 만나서 설명도 드리는데 쉽게 전달이 어렵습니다.
저희 예산구조를 이해를 못하시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만, 계속적으로 주민들을 설득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