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1대

1회

본회의

제1회 본회의 (임시회) 개원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1회 본회의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원식
  •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일시

1997년 07월 15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원사 6. 축 사 7. 폐 식
22시 개식
의사계장직무대행 유병태
지금부터 초대 울산광역시북구의회 개원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원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성보
친애하는 구민여러분,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황성환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오늘 역사적인 울산광역시 출범과 더불어 신설 북구 개청과 북구의회 개원의 희망찬 새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오늘 뜻 깊은 북구의회 개원에 즈음하여 자치구 발전의 벅찬 사명감을 깊이 인식하고 이를 완성하기 위해 동료의원 모두가 온 정성을 다하여 헌신과 봉사의 정신으로 성실히 의정활동을 수행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북구의원 여러분께서는 신설 자치구의 개원과 더불어 공업과 농업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도ㆍ농 형태의 자치구 발전을 위해 주민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해결사의 역할과 국민의 다양한 욕구를 대변 할 대변자로서 막중한 책무와 의무를 다해야 하는 마음의 준비가 있어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1년 동안 의원 각자의 소명의식을 갖고 의정활동을 하면서 지역발전과 주민 복지증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초대 울산광역시 북구의회의 기초를 굳게 다지고 21세기를 눈앞에 둔 무한한 경쟁의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살기 좋은 북구 건설에 의원 모두가 일익을 담당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임시청사에서 개원식을 개최합니다만 임시청사 시대를 조기에 청산하고 본 청사를 건립하여 주민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울산광역시 출범과 북구 개청, 북구의회 개원을 위해 열심히 일해 온 관계공무원들에게 그간의 노고를 치하 드리며 바쁘신 중에도 오늘 의회 개원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황성환 부구청장님과 내빈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계장직무대행 유병태
다음은 황성환 부구청장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구청장직무대행부구청장 황성환
축사에 앞서 먼저 간부공무원을 소개하겠습니다.
(간부공무원 소개)
울산광역시북구 부구청장 황성환입니다.
저는 지난 1월29일 울산광역시 북구설치준비단장을 맡은바, 의원님들께서 도와주신 그간의 정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정부 인사발령에 의하여 다시 의원 여러분을 뵙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 그지없습니다.
평소 존경하는 김성보 의장님과 의원 여러분, 이제 우리는 그토록 염원하던 울산광역시 출범과 함께 북구청과 북구의회가 신설되는 뜻 깊은 순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 동안 의원님들께서는 우리 지역의 발전과 울산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헌신적으로 봉사해 왔습니다만 이제 북구의회가 신설됨에 따라 북구의 주민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는 물론 지방자치를 한 단계 발전시켜 나가는 견인차적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오늘 개청되는 우리들의 북구는 공업과 농어업이 공존하는 지역적 특성을 지닌 반면 신주거단지로 급부상하면서 행정수요 또한 크게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며 이에 따른 도시기반 시설의 확충 등이 제1의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각종 현안사항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집행부의 의지가 조화를 이룰 때 그 결실이 앞당겨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400여 북구 전 공무원은 의원님들의 뜻에 부응하는 한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그 동안의 축적된 경험을 토대로 살기 좋은 북구건설을 위해 열심히 일할 각오입니다.
의원님들께서도 우리 구정이 올바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의회 의사당이 협소하고 시설 또한 불비 합니다만 본 청사를 조기에 건립하여 명실상부한 의사당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김성보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축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직무대행 유병태
이상으로 초대 울산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개원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22시13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