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15만 구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 하신 구청장 권한대행이신 김광오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5월을 맞이하여 이처럼 건강한 모습으로 제88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바쁜 의정일정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 에 참석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관계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북구 발전을 위해 지금까지 노력해 오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 번 더 감사드립니다.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회기에서는 2006년도 제1회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 례안을 심의하여 처리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제1회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 주민의 복리와 지역의 균형적 발전을 위하여 적재적소에 합리적으로 예산이 반영되었는지에 대하여 유심히 살펴보시고 심도 있는 심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구민의 의사가 잘 반영될 수 있고 구정 발전을 위한 최적의 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심의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3대의회의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의회와 집행부간 서로의 입장과 의견을 존중하면서 상호 협력해 보다 알찬 임시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5월은 청소년의 달이며, 항상 부모님을 공경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달이기도 하지만, 특히 5월에는 우리만의 전통이며 아름다운 사상을 일깨워 주는 달이기도 합니다.
이런 사상이 예로부터 우리 가정의 소중함과 그 역할을 중요시 해 왔습니다.
가정의 달을 계기로 구민 모두가 가정의 소중함을 깨닫고,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변함없는 따스한 온정의 손길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5?31 지방선거가 이제 한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우리 모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바른 선거문화 정착과 지역 발전을 위한 참된 일꾼을 선출하도록 다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5?31 지방선거에 출마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