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2대

19회

본회의

제19회 본회의 (임시회)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9회 본회의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일시

1999년 02월 19일

장소

본회의장
14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강수상
지금부터 제19회 울산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 나셔서 정면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두환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중에도 참식해 주신 조승수북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북구주민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희망찬 봄기운이 약동하는 우수를 맞아 7일간의 일정으로 제19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우리는 오늘날 IMF 관리체제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하여 숨가쁜 파고를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최근에는 국제신용평가기관이 우리 나라를 투자적격대상으로 상향조정하는 등 우리 경제는 다소 호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춘추오패 중 한 사람인 진나라 문공이 패업을 이룬 후에도 유랑시절 밥그릇을 소중히 간직했다는 교훈을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관계 공무원 여러분!
각 분야에서 구조조정이 계속되고 있어 실업문제는 우리 사회의 가장 큰 어려운 과제입니다.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업무의 한계성도 있겠지만 실업대책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이제 금년도에 계획된 여러 가지 사업들이 활기차게 시작될 새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옛말이 있듯이 모든 사업이 시작부터 철저하고 빈틈없이 추진되어 예산 낭비나 구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각별히 유념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전 의원이 한마음이 되어 당면한 현안문제들을 보다 심도있고 합리적이고 현실성 있게 다루어 북구 발전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북구청사 건립문제는 가장 중요한 현안문제로서 의회나 집행부 모두 한마음이 되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임시회는 울산광역시북구공무원직장협의회의설립?운영등에관한조례안 외 3건의 조례안과 행정사무처리상황보고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임시회가 주어진 일정에 따라 알차고 효율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조승수북구청장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말씀을 드리며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강수상
이상으로 제19회 울산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4시12분 폐식
출석의원
尹斗煥 朴春煥 陳漢杰 朴光植 金壽憲 柳在鍵 康革鎭 尹鍾五
참석공무원
北區廳長 趙承洙 副區廳長 李樹碩 總務社會局長 尹聖泰 産業建設局長 曺基洙 保健所長 朴惠卿 企劃監査室長 李東薰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