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12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조승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우리는 제47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1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회기에서는 2001년도 제2회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 추경예산안과 울산광역시북구행정기구설치조례중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을 심의하게 되겠습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난 11일 미국에서 발생한 테러 대참사로 인하여 우리 나라의 안보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 많은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 합니다.
특히 자동차 등 수출산업을 중심으로 한 우리 북구의 경제가 어려움이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하여는 우리 구민 모두가 합심단결하여 대처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번 회기중에 심의할 세입?세출 추경예산안에 대하여는 보다 심도 있고 내실 있는 심의가 이루어져야 하겠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우리 북구는 지방세 수입보다는 국?시비 보조에 의한 의존재원이 많은 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재정형편이 매우 열악한 실정입니다.
따라서 불요불급한 사업인지를 먼저 계획하고 분석되어진 이후에 꼭 필요한 사업에 예산을 편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구 자체 예산으로 감당하기 어렵고, 비경제적인 사업이나 행사 예산편성을 가급적 지양해야 할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 북구는 그보다도 더 우선적으로 해결해야할 숙원사업이 많이 있습니다. 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주민복리를 증진시키는데 예산이 적정하게 편성되어, 구민의 혈세를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친애하는 관계공무원 여러분 !
매년 태풍은 9월부터 많이 발생하여 우리 지역에 큰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관계공무원께서는 사전에, 재해위험지구 등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여 예방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주초부터 시작된 감사원 종합감사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가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남은 기간까지 더욱 성실하게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의회에서는 당초 감사원 감사기간을 피해서 임시회를 집회하고자 하였지만, 수감일정의 변경 등으로 중복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다소 어려움이 있겠지만,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건승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