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신 조승수 북구청장님과 박봉태 강북교육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북구주민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들녘에는 황금물결이 넘실거리는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제14회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이번 임시회에는 울산광역시북구행정기구설치조례중개정조례안의 12건의 개정조례안과 ’98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게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민주화와 지방화란 거역할 수 없는 시대적 요청에 의하여 풀뿌리 민주주의가 부활되고 본격적인 지방자치가 실시 된 지도 벌써 수년이 지난 지금, 우리에게는 당면한 경제위기를 극복하며 참다운 지방자치를 실현해야 하는 큰 숙명적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의제 민주주의의 역사가 일천하고 그 기반마저 연약한 현실 앞에 우리는 좌절할 수밖에 없지만, 진정한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의 꽃으로 불리는 지방의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시대적 사명감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적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북구주민 여러분!
우리 북구의회에서는 좀더 주민 여러분의 가까이 다가서고 주민과 함께 하는 의회가 되기 위하여 의원 당직제를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원 당직제란 북구의회 전 의원이 매일매일 돌아가면서 한 명씩 의회 사무실에 상주하여 찾아오는 주민을 만나고 민원상담 및 해결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리며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의정활동에 반영코자 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주민 여러분께서 의회에 나오시면 항상 우리 의원님들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주민대표로서 신성한 의회의 권한과 책임을 다할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의 심부름꾼으로서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 하고자 합니다.
동료의원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겠습니다.
임시회가 주어진 일정에 따라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그리고 관계공뭉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조승수 북구청장님과 박봉태 강북교육청장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